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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 설명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- 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.
제한사항
- board은 [가로 크기, 세로 크기] 형태로 주어집니다.
- board의 가로 크기와 세로 크기는 홀수입니다.
- board의 크기를 벗어난 방향키 입력은 무시합니다.
- 0 ≤ keyinput의 길이 ≤ 50
- 1 ≤ board[0] ≤ 99
- 1 ≤ board[1] ≤ 99
- keyinput은 항상 up, down, left, right만 주어집니다.
풀이
class Solution {
fun solution(keyinput: Array<String>, board: IntArray): IntArray {
val answer: IntArray = intArrayOf(0, 0)
for (i in keyinput) {
when (i) {
"up" -> {
if (answer[1] >= board[1] / 2) {
continue
}
answer[1] += 1
}
"down" -> {
if (answer[1] <= -(board[1] / 2)) {
continue
}
answer[1] -= 1
}
"left" -> {
if (answer[0] <= -(board[0] / 2)) {
continue
}
answer[0] -= 1
}
"right" -> {
if (answer[0] >= board[0] / 2) {
continue
}
answer[0] += 1
}
}
}
return answer
}
}
만약 board의 가로가 11로 주어진다면 왼쪽으로 최대 -4, 오른쪽으로 최대 4칸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나누기 2를 해준다. 세로도 마찬가지로 이 값을 넘어서 이동하지 않도록 처리하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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