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반응형
DeepLink를 사용하는 이유는 검색엔진과 IT회사들에게 ‘모바일 컨텐츠 = 트래픽 = 수익’ 인데, 검색 및 인덱싱이 불가능한 컨텐츠가 많아지면서 모바일 컨텐츠 역전 현상에 대비하기 위한 것이다.
즉, 웹과 앱이 유기적으로 연결이 되어서 해당앱에 오래 머물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라 할 수 있다.
첫번째로 봐야할건 ‘AndroidManifest.xml’ 이다.
<activity android:name=".v2.DeepLinkHandleActivity">
<intent-filter>
<action android:name="android.intent.action.VIEW" />
<category android:name="android.intent.category.DEFAULT" />
<category android:name="android.intent.category.BROWSABLE" />
<data android:scheme="@string/scheme_exam" />
</intent-filter>
</activity>
ACTION_VIEW를 추가하는 것은 Google에서 앱 컨텐츠를 크롤링하고 사용자가 검색 결과에서 앱을 입력할 수 있게 해주는 작업이라 할 수 있다.
<data /> 부분이 커스텀 스키마이며, 사용자가 지정한 스키마의 값을 가지고 특정 액티비티를 호출할 수 있다. 웹이나 앱에서 다 호출이 가능하며 ‘scheme:://host’ 같은 uri 형태로 액티비티를 호출할 수 있다.
class DeepLinkHandleActivity : AppCompatActivity() {
override fun onCreate(savedInstanceState: Bundle?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
DeepLink.start(this)
finish()
}
}
DeepLink 클래스에 관한 구현하는 부분은 2부에 하도록 하겠다.
반응형
'Androi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RxJava (Subject, PublishSubject, BehaviorSubject) (0) | 2020.12.02 |
---|---|
[Android] Jetpack Room 사용법(1) (LiveData 사용 안 할 때) (0) | 2020.12.02 |
[Android] Retrofit2 POST 방법(@Part, @Field, @Body, @Multipart, @FormUrlEncoded) (0) | 2020.11.25 |
[Android] 이미지 슬라이드 + Retrofit2 (AdapterViewFlipper) (0) | 2020.11.25 |
Collection Framework (0) | 2020.11.25 |
댓글